• 종로학원 입시설명회 자세히 보기
전체카테고리 메뉴

생활수기 | 종로학원 서울본원, 핵심체크고사ㆍ적중 문제풀이로 성적 끌어올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종로학원 작성일17-12-11 14:41 조회2,895회

본문

 

[학원 탐방]종로학원 서울본원, 핵심체크고사ㆍ적중 문제풀이로 성적 끌어올려

 

 

방종임 조선에듀 기자

2017.12.11 11:08

 

 

-체계적인 수시, 정시 진학지도
-윈터스쿨 12월 29일, 재수선행반 1월 8일 개강

 
206bbea28130934eb59756293227b14a_1512971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러지고나서 재수학원에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이때 어떤 학원에 가야 재수에 성공할 수 있을지를 놓고 고민은 이어진다. 입시관계자들은 다양한 형태의 재수학원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곳을 찾아야 하는 것은 물론 이전에 성과들이 확실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그런 면에서 서울역에 있는 종로학원 서울본원은 이런 걱정을 다소 덜어주는 재수학원으로 꼽힌다. 일단 설립 이래 53년간 ‘재수성공률이 높은 학원’이라는 꼬리표가 따라다닐 만큼 명성이 높다. 명문대 합격생도 수없이 배출했다. 지난 50여년간 크고 작은 입시제도의 변화 속에서도 명문대 예비학교의 대명사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었던 비결을 강양구 종로학원 서울본원 원장은 크게 두 가지를 꼽는다. 오랜 기간 축적된 입시 노하우와 최고의 강사진이다. 종로학원은 탁월한 실력과 수준 높은 강의력을 갖춘 강사진으로 유명하다. 이들은 열정적으로 강의할 뿐만 아니라 최신 입시 경향을 연구해 교재를 개발하고 수업 커리큘럼을 짠다. 또한 교무실의 문턱을 낮춰 학생들이 스스럼없이 다가와 질문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강 원장은 “우리 종로학원은 종로학력평가연구소를 설립해 대학입시에 최적화된 교재와 모의고사 등 교육콘텐츠를 만들 뿐 아니라 수시를 위해서 논술연구소까지 설립했다”며 “수능이 끝난 다음에는 재원생들이 자신의 수능 성적으로 최적의 대학을 찾는데 도움을 주고자 입시전략연구소도 구축했다”고 덧붙였다.
 
206bbea28130934eb59756293227b14a_1512971
                                           
50여년간의 입시 노하우로 짜인 학습 프로그램은 단연 자랑거리다. 일단 개강과 함께 신입생이 들어오면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학생에게 맞는 목표 대학을 설정한다. 적합한 희망 대학이 설정되면, 그 목표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을지를 놓고 강사들이 모든 역량을 집중한다. 담임교사와 과목별 강사들과의 상담, 그리고 정교하게 고안된 정규수업과 특강수업이 맞춤형으로 제공된다. 매월 모의고사를 통해 학생 성적과 목표 대학의 성적이 얼마나 가까워지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매월 성적 상담을 통해 담임교사와 교과담당 교사들의 처방이 따른다. 강 원장은 “이 모든 것은 철저하게 계산된 과학적 프로그램인 대학합격 예측 시스템이 있기에 가능하다”며 “담임교사는 이 시스템을 통해 개별 학생의 수능 성적에 맞는 최적의 대학을 찾아주고, 이러한 결과는 다시 취합돼 종로학원의 데이터베이스가 된다. 매년 이런 노력이 계속된 결과 명성을 이어갈 수 있었던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체적으로 하루 일과를 살펴보면, 재원생들은 7시 50분까지 교실에 입실해 9시 50분까지 촘촘하게 짜인 교과 프로그램을 이어간다. 8시 10분 조회를 마치면 미니 수능이라 불리는 ‘핵심체크고사(SDLP)’가 이뤄진다. 1회 20분간 이뤄지는 SDLP는 5년 연속 만점자 배출에 이바지한 일등공신으로 꼽힐 만큼 효율이 높은 프로그램이다. 전국 주요 외고, 자사고, 지역우수고교 등에서도 채택해 운영 중이다. 이후에는 수능과 비슷한 시간표로 4시 20분까지 강의가 이뤄지며 그 이후에는 의무적으로 자습과 특강 시간을 갖는다. 수능이 임박한 10월과 11월에는 출제경향에 맞는 수능 총정리와 파이널 적중 문제풀이가 이어진다. 강 원장은 “수능에 꼭 나올만한 문제와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필살기 찍기 특강”이라며 “학생이 원하는 강좌를 선택해 수강, 2%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최종 마무리로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학생의 수시 지원을 돕는 전략상담과, 논ㆍ구술수업도 이뤄진다. 강양구 원장은 “갈수록 수시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모의고사 성적 못지않게 학생들의 수시 지원 적중률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모의 논술, 대학별 논술 특강 등 논술전형 대비 강의와 함께 면접, 자기소개서 등 대학별 고사에 대비할 수 있도록 강의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종로학원 서울본원은 겨울방학을 맞아 재수학원 입시노하우를 고등학생들에게도 선보이는 ‘윈터스쿨’ 개강을 앞두고 있다. 재수생이 없는 기간이기 때문에 종로학원의 실력 있는 강사들이 총 투입돼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입시전문가 그룹을 통한 개인별 대입 상담까지 해준다. 고 1ㆍ2ㆍ3이 대상이며, 오는 29일(금)에 개강한다. 반편성고사는 23일(토)에 이뤄진다. 재수생을 대상으로 하는 조기선행반은 12월 15일(금)에 개강하며, 재수선행반은 2018.년 1월 8일(일)에 개강한다.